IBM의 위기와 위기의 原因, IBM경영전략事例(사례),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06:07본문
Download : [1000원] IBM의 위기와 위기의 원인, IBM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hwp
IBM의 위기와 위기의 원인, IBM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IBM의 위기와 위기의 원인, IBM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IBM 위기와 위기 원인 IBM경영전략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IBM의 위기와 위기의 原因, IBM경영전략事例(사례),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事例(사례)분석,swot,stp,4p
![[1000원]%20IBM의%20위기와%20위기의%20원인,%20IBM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IBM%EC%9D%98%20%EC%9C%84%EA%B8%B0%EC%99%80%20%EC%9C%84%EA%B8%B0%EC%9D%98%20%EC%9B%90%EC%9D%B8,%20IBM%EA%B2%BD%EC%98%81%EC%A0%84%EB%9E%B5%EC%82%AC%EB%A1%80,%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hwp_01.gif)
![[1000원]%20IBM의%20위기와%20위기의%20원인,%20IBM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IBM%EC%9D%98%20%EC%9C%84%EA%B8%B0%EC%99%80%20%EC%9C%84%EA%B8%B0%EC%9D%98%20%EC%9B%90%EC%9D%B8,%20IBM%EA%B2%BD%EC%98%81%EC%A0%84%EB%9E%B5%EC%82%AC%EB%A1%80,%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hwp_02.gif)
![[1000원]%20IBM의%20위기와%20위기의%20원인,%20IBM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IBM%EC%9D%98%20%EC%9C%84%EA%B8%B0%EC%99%80%20%EC%9C%84%EA%B8%B0%EC%9D%98%20%EC%9B%90%EC%9D%B8,%20IBM%EA%B2%BD%EC%98%81%EC%A0%84%EB%9E%B5%EC%82%AC%EB%A1%80,%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hwp_03.gif)
![[1000원]%20IBM의%20위기와%20위기의%20원인,%20IBM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IBM%EC%9D%98%20%EC%9C%84%EA%B8%B0%EC%99%80%20%EC%9C%84%EA%B8%B0%EC%9D%98%20%EC%9B%90%EC%9D%B8,%20IBM%EA%B2%BD%EC%98%81%EC%A0%84%EB%9E%B5%EC%82%AC%EB%A1%80,%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hwp_04.gif)
![[1000원]%20IBM의%20위기와%20위기의%20원인,%20IBM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IBM%EC%9D%98%20%EC%9C%84%EA%B8%B0%EC%99%80%20%EC%9C%84%EA%B8%B0%EC%9D%98%20%EC%9B%90%EC%9D%B8,%20IBM%EA%B2%BD%EC%98%81%EC%A0%84%EB%9E%B5%EC%82%AC%EB%A1%80,%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hwp_05.gif)
![[1000원]%20IBM의%20위기와%20위기의%20원인,%20IBM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IBM%EC%9D%98%20%EC%9C%84%EA%B8%B0%EC%99%80%20%EC%9C%84%EA%B8%B0%EC%9D%98%20%EC%9B%90%EC%9D%B8,%20IBM%EA%B2%BD%EC%98%81%EC%A0%84%EB%9E%B5%EC%82%AC%EB%A1%80,%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hwp_06.gif)
IBM의 위기와 위기의 原因, IBM경영전략事例(사례),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事例(사례)분석,swot,stp,4p
IBM,위기와,위기,원인,IBM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1000원] IBM의 위기와 위기의 원인, IBM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hwp( 67 )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1. IBM
-1911년 CTR사로 출발
-1924년 토머스 J.왓슨이 IBM으로 개명-세계 최대의 IT 솔루션 회사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판매 및 기업 컨설팅과 서비스가 주요 산업
-세계 170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그룹
-인터브랜드 조사, 브랜드 가치 세계 2위 (2xxx년)
-xxxx년 Fortune지 선정 인재경영 1위 기업
2. IBM의 위기와 위기의 원인(原因)(기업文化를 바탕으로)
1) IBM의 전성기
- 미래가 창창한 최고의 기업
창사이래 1950년대,1960년대, 그리고 1970년대의 시장을 지배
1965년 경 미국기업의 모델로 우뚝 섰고 1979년 매출은 94억달러로 늘어났으며 순수익도 30억 달러로 10배가까이 급증
이 회사는 ‘포천’지 500대 기업중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기업으로 선정.
1980년대 초까지 IBM의 길을 순탄했으며 사원들의 자긍심은 하늘을 찌를 듯이 높았음.
2) IBM의 위기
- 재무적 성장이 급격히 둔화됨.
80년대 중반이후 매출 성장률이 한자리수로 둔화됨.
1986년 순이익이 40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함(-27%).
그러나, 매출 및 이익 규모가 타 기업에 비해 월등히 커 제대로 주목을 받지 못함.
- 소비자들의 관심 저하
1982년 ~ 1985년 사이 Fortune지 선정 ‘가장 존경받는 기업’1위였으나 86년에는 7위로, 이후에는 중위권 이하로 밀려남.
- 조직의 비대화
80년대 들어 169개국에 자회사를 거느리고, 40여 만명의 종업원이 20여 개의 사업부문에서 일함.
종업원 1인당 생산성은 경쟁 기업의 절반 수준임.
의사결정이 늦어지고 생산성이 떨어지는 등 부작용의 발생
- 경쟁 기술 및 제품의 등장
실리콘 밸리에서 컴퓨터 관련 기술(Microprocessor chip, OS program 등)의 발전이 컴퓨터 시장을 메인 프레임 중심에서 개인용 컴퓨터로 급속히 전환시킴.
- 도산 직전,파멸하는 위기에 직…(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