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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세계관으로 가르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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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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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피조물을 살아 계신 하나님과 관계를 맺기 위한 통로로 바라보는 대안의식이다.,감상서평,레포트
“기독교 세계관으로 가르치기”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지금 우리가 몸담고 있는 이 세상을 지배하는 가치들에 대하여 이해해야 한다. 포스트 모더니즘은 해체주의의 입장에 서 있기 때문에 이런 점에서 기독교적 세계관과 대립된다된다. 그것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는데 계몽주의 가치관과 포스트모더니즘의 흐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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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세계관으로 가르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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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세계관으로 가르치기에 대한 글입니다. 지금까지 우리의 공립학교에서는 이러한 가치관들 즉, 계몽주의와 포스트 모더니즘적 가치관들로 무장된 교과들을 배워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그리고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어 졌으며, 하나님과 그리고 타인과 사회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피…(투비컨티뉴드 )
기독교 세계관으로 가르치기에 대한 글입니다. 우리의 아이들은 그냥 이대로 이원론 적인 세속 교육에 계속 노출시키어선 안 된다된다. 이러한 탐구에 의해 얻어진 사실은 도덕적 윤리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동의된 이해보다 더 중요하게 여겨졌다. 우선 계몽주의의 가장 큰 특징은 인간의 무한한 진보를 믿는 낙관론이다. 우선 기독교 정신은 살아 계신 하나님과 그의 주권이 인간의 의식과 실제 전 영역에 미치고 있음을 인식하는 것에서부터 스타트한다. 두 번째로 중요한 가치는 포스트 모더니즘이다. 우리는 이런 의식에 대처하기 위해서 기독교 학교에서건 혹은 기독교 가정 학교에서건 간에 變化된 성경적인 의식으로 우리 아이들을 훈련시켜야 한다. 포스트 모더니즘은 궁극적인 진리를 부정하고 다양성을 존중한다.기독교세계관으로 , 기독교 세계관으로 가르치기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기독교세계관으로

다. 교육의 목적은 성경을 읽고쓰기 이해하는 것으로부터 人生(인생)에서의 성공, 특히 경제적인 면에서의 성공으로 옮겨졌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기독교적 대안의식을 심어주어야 한다. 과학적 사고의 영역을 중시하면서 도덕과 윤리의 교육은 무시되었다. 이러한 계몽주의는 교육에 있어서 큰 effect(영향) 을 미쳤는데 가장 중요한 effect(영향) 은 교육 목적의 變化이다. 그리고 진리는 과학적인 탐구나 이성적 탐구의 결과로 여겨졌다. 이러한 effect(영향) 으로 종교적인 것은 과학적이지 못한 것으로 분리되어 공적인 사고의 결정력 있는 위치에서 사적인 영역으로 제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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