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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단계에 따른 기능형전기압력밥솥事業計劃書(사업計劃書)와 4P마케팅전략(戰略) 計劃書(설문조사과정과결과보고서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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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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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STP단계에 따른 기능형전기압력밥솥사업Plan(계획서)와 4Pmarketing strategyPlan(계획서)












기능형 압력 밥솥 사업 Plan(계획서)

Class:
Professor:
Assistant:
Team member: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1) 이채(ich?)의 시대적 당위성
2) 국내 밥솥 시장의 확대

Ⅱ. 제품과 서비스의 설명(explanation)
2. 제품 紹介(소개) (개발 과정 - CAD CLASS 주된 내용)
1) 상품명
2) 이채(ich?)의 특징 및 개발 과정
- CAD를 활용한 신槪念 밥통 개발
- PART 紹介(소개) & 랜더링을 마친 전반적인 결과물 제시

Ⅲ. 기업 활동 환경 analysis(분석)
3.1 2C를 중심으로 한 ‘이채’의 환경analysis(분석)
1) Customer: 기능형 밥솥에 대한 수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2) Competitor: 경쟁사의 기능 및 가격 비교
3.2 SWOT analysis
1) SWOT 요인 analysis(분석)
2) SWOT Matrix
3) 설문조사를 통한 불만요인 analysis(분석)









Ⅳ. STP단계에 따른 ‘이채’의 고객파악
1. Segmentation : 사용욕구 및 구매욕구에 따른 세분화
2. Targeting : 대학생, 독신직장인, 맞벌이 가定義(정이) 비교
/ 맞벌이 가定義(정이) 선택
3. Positioning : 고급화


Ⅳ. 4…(drop)

설명


순서


사업계획서,4P마케팅전략계획서,마케팅전략계획서,STP단계에따른고객분석사업계획서,설문조사결과보고,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STP단계에 따른 기능형전기압력밥솥事業計劃書(사업計劃書)와 4P마케팅전략(戰略) 計劃書(설문조사과정과결과보고서포함)
STP단계에 따른 기능형전기압력밥솥사업계획서와 4P마케팅전략계획서(설문조사과정과결과보고서포함) , STP단계에 따른 기능형전기압력밥솥사업계획서와 4P마케팅전략계획서(설문조사과정과결과보고서포함)경영경제레포트 , 사업계획서 4P마케팅전략계획서 마케팅전략계획서 STP단계에따른고객분석사업계획서 설문조사결과보고
다. 특히 ‘이채 의 특징은, 밥솥 한 부분을 창(窓)처럼 투명하게 만들어서 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밖에서 지켜볼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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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1) 이채(iché)의 시대적 당위성
2) 국내 밥솥 시장의 확대

Ⅱ. 제품과 서비스의 설명(explanation)
2. 제품 紹介(소개) (개발 과정 - CAD CLASS 주된 내용)
1) 상품명
2) 이채(iché)의 특징 및 개발 과정
- CAD를 활용한 신槪念 밥통 개발
- PART 紹介(소개) & 랜더링을 마친 전반적인 결과물 제시

Ⅲ. 기업 활동 환경 analysis(분석)
3.1 2C를 중심으로 한 ‘이채의 환경analysis(분석)
1) Customer: 기능형 밥솥에 대한 수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2) Competitor: 경쟁사의 기능 및 가격 비교
3.2 SWOT analysis
1) SWOT 요인 analysis(분석)
2) SWOT Matrix
3) 설문조사를 통한 불만요인 analysis(분석)

Ⅳ. STP단계에 따른 ‘이채의 고객파악
1. Segmentation : 사용욕구 및 구매욕구에 따른 세분화
2. Targeting : 대학생, 독신직장인, 맞벌이 가定義(정이) 비교
/ 맞벌이 가定義(정이) 선택
3. Positioning : 고급화


Ⅳ. 4P별 marketing Action Plan
1. Product
(1) 상품명 (2) 상품의 기능 (3) 디자인 (4) 포장 (5) 기타 제품 관련 서비스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방송광고
(2)인적판매 - 내부고객인 코디네이터의 관리

Ⅴ. 예상되는 시장의 결과와 차기 사업 계획

현재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기압력밥솥의 일반적인 기능에 새로운 첨단 기능을 덧붙인 제품이다.

(3) 디자인
우리 브랜드가 목표(goal)로 하는 고객층의 주요 연령대는 20~30대 중반의 젊은층이므로 신세대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기존 밥솥의 천편일률적 디자인을 벗어나 전체적으로 정사각형을 기본으로 한 주사위 모양의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하였다. 또한 현대인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고려해 밥솥 한 부분을 창(窓)처럼 투명하게 만들어서 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밖에서 지켜볼 수 있고 주사위 모양으로 더욱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도 “이채(iché)”만의 새로운 특징이다. 예를 들어‘물 맞추기‘의 자동화 기능, 기호에 따라 밥과 물의 비율을 5단계로 조절하는 기능, 이에 더해 밥이 굳지 않기 위해 자동으로 밥을 뒤집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 같은 독특한 디자인은 다양성과 개성을 중요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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