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PPLE 마케팅example(사례) - 애플 성공전술과 SWOT분석 애플 경영혁신전술과 마케팅전술 성공exampl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13:35본문
Download : 애플 APPLE 마케팅사례- 애플 성공전략과 SWOT분석 애플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 애플 아이폰 향후개선방향 제언.hwp
이에 애플은 1997년 Steve Jobs를 CEO로 재영입하였고 그는 1998년 일체형 PC인 …(省略)
다. 그러나 1976년 개인용 컴퓨터(PC) 제조사로 설립된 애플의 스타트은 오늘날의 플랫폼 책략과 상이한 폐쇄형 연구개발(R&D)과 생산 방식으로 운영되며 ‘창의적이나 독선적인’ 기업의 대명사로 지칭된다 반면 경쟁사인 IBM은 개방형 구조를 지속, 채택하며 산업시장의 표준 PC로서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넓혀나갔다. 이를 지켜본 애플 이사회는 거듭되는 시advantage(장점) 유율 하락(2.1%, 1985, IDC)과 매출, 수익률 감소의 책임을 묻고 공동創業(창업)자였던 Steve Jobs를 해고한다. 그러나 각종 개방형 책략에도 불구, 10%대의 매출성장률과 마이너스 14%대의 수익률 감소에 따라 기업가치는 14억 달러로 떨어진다.
이후 애플은 자사의 제품설계 방식을 타 PC 제조업체들에게 일부 공개하는 라이선스 및 로열티 매출을 병행했으며 내부적으로는 저가 PC 제품군과 함께 세계 최초의 개인용 휴대단말기(PDA, Newton)를 출시한다.
순서
애플 APPLE 마케팅example(사례) - 애플 성공전술과 SWOT분석 애플 경영혁신전술과 마케팅전술 성공example(사례) 분석 애플 아이폰 향후改善방향 제언
애플 APPLE 마케팅example(사례) - 애플 성공전술과 SWOT분석 애플 경영혁신전술과 마케팅전술 성공example(사례) 분석 애플 아이폰 향후改善방향 제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애플 APPLE 마케팅사례- 애플 성공전략과 SWOT분석 애플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 애플 아이폰 향후개선방향 제언.hwp( 46 )






애플 APPLE 마케팅사례- 애플 성공전략과 SWOT분석 애플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 애플 아이폰 향후개선방향 제언 , 애플 APPLE 마케팅사례- 애플 성공전략과 SWOT분석 애플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 애플 아이폰 향후개선방향 제언경영경제레포트 , 애플 APPLE 마케팅사례 애플 성공전략과 SWOT 애플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애플 아이폰 향후개선방향 제언
애플,APPLE,마케팅사례,애플,성공전략과,SWOT,애플,경영혁신전략과,마케팅전략,성공사례,애플,아이폰,향후개선방향,제언,경영경제,레포트
경영혁신과
marketing 책략
`목차`
1. 애플 APPLE의 기업analysis(분석) 과 history
2. 애플의 差別(차별) 화된 3가지 성공책략
3. 애플 SWOT analysis(분석)
4. 애플의 경영혁신 성공instance(사례)
5. 애플의 marketing 책략 성공instance(사례)
(1) 감성marketing
(2) 콜라보레이션 marketing
(3) 디자인marketing
(4) 스토리텔링 marketing
6. 애플의 위기와 극복instance(사례)
7. 아이폰의 problem(문제점)과 향후improvement대안 제언
1. 애플 APPLE의 기업analysis(분석) 과 history
APPLE 애플은 플랫폼을 활용, 자신만의 독자적인 생태계를 확보한 대표적인 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이하 ICT) 기업 중 하나다. 애플은 2003년 이후부터 플랫폼에 입각한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 출시 후 19억 달러이었던 기업가치(Enterprise Value)를 6,146억 달러로 성장시키며 기업가치 기준 세계 1위의 기업으로 성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