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 경영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10:42본문
Download : LG의 경영전략.hwp
LG의 경영전략LGT의경영전략 , LG의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LG의 경영전술
레포트/경영경제
LG의 경영전술






설명
Download : LG의 경영전략.hwp( 73 )
LGT의경영전술
LG그룹 연혁 -------------------------
1
무선정보통신산업----------------------
16
정보통신 산업의 現況 ------------------
22
LG텔레콤 사업전략(戰略) 및 비젼 -------------
23
LG의기업culture ------------------------
29
인사제도 ----------------------------
33
고객사랑경영(CCVP)에 입각한전략(戰略) --------
44
광고전략(戰略) ----------------------------
48
中國진출전략(戰略) -------------------------
49
번호이동성(MND) 평가 및 전략(戰略) ----------
50
위성DMB ---------------------------
52
차세대 이동통신분야 세계선점을 위한전략(戰略) --
54
참고도서 ----------------------------
60
일본의 Fujitsu는 1993년 대기업 중에서 가장 먼저 본격적으로 성과주의를 도입했다. 그러나 지나치게 목표(目標) 달성에 집착하는 구성원들, 장기적인 성과 제고 관점의 부재, 구성원들의 평가에 대한 불만 등 성과주의 HR 도입으로 인한 부작용이 더 크다는 비난에 직면하였다. 예를 들어 성과급 제…(skip)
,경영경제,레포트
다. 즉, 글로벌 스탠더드로 통하던 성과주의 시스템을 설계하고 도입하는데 급급한 나머지 성과주의에 대한 명확한 철학, 구성원들이 이해나 기업 culture 등 變化(변화) 관리에 소홀했다는 것이다.
결국 성과주의는 단순한 인사 시스템의 변경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것이다 . 무엇보다도 시스템 도입에 대한 분명한 목적과 이에 대한 구성원들의 합의가 선행되어야 한다. 그런데 이렇게 성과주의의 역效果(효과)가 나타난 이유로는 ꡐ성과ꡑ에 대한 명확한 definition 가 없었고, 성과주의 도입을 통해 회사가 지향하는 목표(目標)에 대한 구체적 모습을 그리지 못했으며, 그로 인해 성과주의 도입에 대한 명확한 철학이 조직 말단까지 침투하지 못했었기 때문이라고 analysis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