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유머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04:59본문
Download : 유머,유머이론.hwp
유머는 그 자체로서 유인가(incentive) 혹은 보상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유머러스한 해석의 기회, 유머러스한 산물의 생산, 웃기는 자극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유인가를 높일 수 있다 문법수업에서 강화의 수단으로 유머(Cartoon)를 이용했을 때 학습效果가 있었고, 특히 창의성이 낮은 학생의 의도적인 학습을 조장시켰다는 보고도 있다(Teslow, 1993).
3. 유머의 발달
아기들은 생후 2-3개월부터 웃기 스타트하여 급속하게 웃음의 회수가 많아진다. 보통 6세 아이의 경우 하루에 300회 웃는다.유머 , 유머,유머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유머,유머이론.hwp( 11 )






1. 서론
2. 유머 theory
3. 유머의 발달
4. 유머의 效果
5. 유머와 창의성
【창의적인 사람의 characteristic(특성)으로서의 유머】
【창의성의 측정(measurement) 요소로서의 유머】
【창의성 훈련 assignment로서의 유머】
6. 유머를 살펴봅시다.
순서
설명
유머,유머理論
다. 장난감 전복 같은 무너뜨리기 놀이에도 웃고, 엄마가 내는 “아,…(skip)
유머
레포트/사범교육
유머理論을 중심으로 유머의 기능을 살펴본 다음 창의성 교육에서 유머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살펴봤습니다.유머이론을 중심으로 유머의 기능을 살펴본 다음 창의성 교육에서 유머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살펴봤습니다. 필요한 분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Davis(13개월)는 말을 스타트하는 단계였는데, 술래잡기 놀이, 쫓아가기 놀이를 통해 불일치를 지각할 수 있었고, 실현되지 않는 기대의 갑작스런 실현에 의해 웃음을 보였다고 한다. 하지만 성인이 되면 하루 100회에서 15회 정도 웃으며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점점 줄어든다고 한다(김용운, 1997).
Chaney(1993)는 육아 일기를 통한 20개월에서 36개월 사이의 남자 어린이에 대한 유머 발달을 연구했다. 필요한 분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