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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에서 읽는 협력형 통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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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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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中國)은 지방분권의 전통이 있어서 수 많은 이민족이 자치구를 만들어 산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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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에서 읽는 협력형 통치에 대한 글입니다. 충효라는 槪念은 효를 가정에서 행하게 하되 효하듯이 왕에게로의 충성을 훈련코자하는 조선조의 집권이념이었다. 수많은 농민반란을 겪은 조선조는 드디어 농민들의 봉기인 동학혁명으로 그 끝을 맞이했다. 중국(中國)으로부터의 방문객이 한국의 가정을 보고 놀라는 것은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우리의 지나친 남존여비 관행이다.고전에서읽는협력형통 , 고전에서 읽는 협력형 통치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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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에서 읽는 협력형 통치




고전에서 읽는 협력형 통치에 대한 글입니다. 지방분권이 조선조에는 없었다. 모든 백성에게-심지어는 빈자에게까지-3,000평의 토지를 보장하라는 맹자의 항산책(恒産策)이 조선조에는 없었다. 예를 들어 논어·맹자에는 충(忠)자도 있고 효(孝)자도 있지만 충효(忠孝)라는 집권이념을 적지는 않았다. 이 네 가지를 한 마디로 간추려 말하면 조선조는 논어·맹자를 실천한 나라가 결코 아니였다. 군대생활을 해 봤던 나는 영내의 문을 사단장이 자동차 뒤에 물건이 잔뜩 실린 트래일러를 달고 통과할 때에 영문보초가 사단장을 향하여 큰소리로“충성, 이상 없이 근무중입니다”.라고 외치며 경례를 부칠뿐이지, 사단장 차를 멈추고 반출증과 뒤에 실은…(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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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논어에 보면 이웃나라를 공격하기를 즐기는 제자를 공자는 미워한다. 관료조직이란 최고 통치자 밑에 계층별로 직위가 배열돼 있되, 각 직위에서 일하는 공직자가 맡은 직무의 난이도에 알맞은 권한을 부여받고 있는 조직을 말한다.
긴 조선조의 전통을 이어 받은 오늘날에는 우리에게 관료주의조직 文化(문화)는 있어도 관료조직은 없다. 그리고 조선조는 여자를 差別(차별) 해 이른바 칠거지악(七去之惡)을 정했는데, 이런 말이 논어·맹자에는 없다.
2. 논어·맹자의 원문을 유교입국을 했다는 조선조와 이 전통을 이었다는 오늘의 政府(정부)가 심하게 왜곡하였음을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가 있었다. 한 예를 들어 사단 사령부의 영문을 지키는 사병에게는 영문의 출입을 단속하는 권한이 있어야 관료조직인 것이다. 예를 들어 한국민족이 연변에 대학까지도 자치적으로 세워서 갈 수 있다 이에 비해 한국의 수도 서울에는 차이나타운이 하나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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