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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논술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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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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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찬가지로 학생의 관념에서는 태양이 달을 비추는 방향에 따라 작도한 달의 위상이 뚱뚱한 하현이었기 때문이다.
순서

설명


P파, S파, 2011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논술문제, 지진파, 굴절지구, 오개념, 인지발달, 하현, 달
2011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논술문제
2011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논술문제 입니다. 둘째, 달이 C에 위치할 경우에 학생의 관점에 의하면 달에 도달하는 태양의 빛이 기울어지기 때문에 관측자 입장에서는 좀 더 달의 많은 면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여 뚱뚱한 하현이라고 생각하였다. 학생의 관념으로는 보름달은 지구 그림자에 가려 있어서 watch할 수 없지만, 실제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는 시선방향에 물체가 놓이면 그 뒤에 있는 물체를 볼 수 없다는 사실에 의거하였다.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2011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논술문제 입니다. 먼저, 교사는 보름날에 특별활동을 통해 저녁에 보름달을 watch함으로써 학생의 인지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 첫째, 달이 A에 위치할 경우에는 태양에 가려있으므로 학생의 관점으로는 달을 관측할 수가 없다. 또한, 과학전시회에서 C에 위치한 달의 위상이 정확한 반달임을 보여줌으로써 인지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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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푼 것이라 틀린것도 있을 수 있지만, 좋은 data(資料) 되길 바랍니다. 제가 푼 것이라 틀린것도 있을 수 있지만, 좋은 자료 되길 바랍니다.


(가)에서 학생은 태양 - 지구 - 달의 위치 관계에 대한 오관념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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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는 학생의 관념 change(변화)를 돕기 위해 (나)에서 제시된 것과 같은 활동을 시행할 수 있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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