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심리학] 윈저17의 광고analysis(분석) > coinlink8 | coinlink.co.kr report

[심리학] 윈저17의 광고analysis(분석) > coinlink8

본문 바로가기

coinlink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심리학] 윈저17의 광고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4:21

본문




Download : 17.hwp




- 색채대비


Download : 17.hwp( 19 )


이렇게 의미가 부여된 제품은 스스로 정보를 끄집어 낼 수 있는 회상을 통하여 인출이 가능하다.
1. 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모델동일시 : 시각적 자극 -> 어의적 기억

이 연구는 소비자-나-가 윈저17 광고에 내재된 자극적 요소들을 analysis(분석) 하면서, 이 광고가 소비자에게 우호적인 태도를 가지게 하는 이유(성공이유)를 밝혀내고 앞으로의 방향을 전망하고자 한다. 다른 장소에서도 여성의 몸을 원할 때 윈저를 찾을 수 있게, 또한 윈저 병에 새겨진 무늬를 보고도 여성의 몸매를 떠올릴 수 있게 학습되는 것이다. 윈저17은 어떻게 나의 기억 속에 저장된 것일까. 이 연구는 소비자-나-가 윈저17 광고에 내재된 자극적 요소들을 분석하면서, 이 광고가 소비자에게 우호적인 태도를 가지게 하는 이유(성공이유)를 밝혀내고 앞으로의 방향을 전망하고자 한다. 또한, 내가 이 광고를 analysis(분석) 대상으로 채택한 이유 역시 기존에 광고를 통해 윈저17에 대해 우호적인 태도를 지니고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윈저17은 어떻게 나의 기억 속에 저장된 것일까.

17-5778_01.gif 17-5778_02_.gif 17-5778_03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소비자 태도의 變化와 윈저17의 광고의 방향
윈저17 광고는 근 몇 년간 이러한(술병과 여성의 몸을 일치시키는) 섹슈얼 코드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따 제품 자체가 그렇게 만들어졌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광고의 이미지를 꾸준히 유지함으로써 소비자들을 단순히 자극시키는 것을 지나서 광고의 여성과 윈저17을 동일시하려는 까닭이다.

- 광고의 위치/크기
2) 윈저17과 모델이미지의 결합 - 기억
순서
광고심리


설명





- 모델效果

3. 결론
2. 본론

1) 광고에서 주의를 끄는 자극요소
반복되는 시각적 자극은 장기적으로는 어의적 기억을 만든다.

광고를 접했을 때 나는 이 그림에 상당히 익숙해져 있는 상태였고, 때문에 그림만 보아도 ‘윈저17’임을 금방 알 수 있었다. 위스키는 소주나 맥주와 다르게 +α의 기대심리를 품게 하는 술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고 했을 때, 이 광고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함을 알 수 있따

- 언어형태의 자극
다. 또한, 내가 이 광고를 분석대상으로 채택한 이유 역시 기존에 광고를 통해 윈저17에 대해 우호적인 태도를 지니고 있었기 때문이다.

[심리학] 윈저17의 광고analysis(분석)





광고를 접했을 때 나는 이 그림에 상당히 익숙해져 있는 상태였고, 때문에 그림만 보아도 ‘윈저17’임을 금방 알 수 있었다.
Total 31,36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inlin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