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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상거래 세제improvement(개선)에 대한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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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3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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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전자상거래와 조세제도

1. 세원관리

현재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에 대한 세원관리 상황을 살펴보면, 인터넷(Internet)쇼핑몰에 대한 세원관리와 상품공급자에 대한 세원관리로 나누어지고 있따 그러나 전자상거래는 오프라인거래와는 달리 가상공간에서의 신원 확인의 어
려움, 중간유통단계가 To be continued 되는 탈중개화로 인한 과세점 포착의 어려움, 사업장 가상공간화와 거래내역의 전자화·암호화 그리고 경로 세분화 및 원격조종 등으로 인한 거래 추적의 어려움, 납세자의 조세피난처 활용 용이 등으로 국세청은 자연히 세원관리로서 인터넷(Internet)쇼핑몰과 정보제공사업을 둘러싼 부가가치세 세원관리에 중점을 두게 되었고 관세청은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상품구입에 관세부과업무를 강화하고 있따
그러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서 각종 정책적 지원과 더불어 조세제도 정비가 필수적이라고 말할 수 있따 조세제도만 국한하여 설명(explanation)하면, 첫째로 기존 오프라인업체와의 형평성 문제와 세수감소 문제이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은 후발국의 경우 전자상거래 기반 확충을 위한 제도적 장치로서 이용자의 수를 조속히 확대할 수 있도록 부가세나 법인세 같은 조세지원…(To be continued )

Ⅲ.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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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둘째로 세원노출 기피현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부가가치세 경감 문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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