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장벽-文化적 장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7 05:16
본문
Download : 수출장벽-문화적 장벽.hwp
I. 文化(culture) 에 대한 이해
文化(culture) 적 장벽의 극복은 文化(culture) 에 대한 이해로부터 처음 된다 文化(culture) 란 그 사회구성원에 의해 창조된 지식, 믿음, 도덕, 관습, 습관, 예술 등을 포괄하는 총체적 concept(개념)을 나타낸다.
예컨대 불란서인 개성. 日本(일본)인 개성, 미국인 개성 등을 일컫는다.
이러한 규범적 개성(Personality norms)은 文化(culture) 간에 상이하게 나타난다. 이를테면 한 이상적인 기준이 설정되어져, 만일 그 기준과 일치되는 사회구성원들의 행동에 마주향하여 는 보상이 따르는 반면, 불일치되는 행동에 마주향하여 는 제재가 가해진다. 만일 이러한 각국의 文化(culture) 적 특이성을 무시할 경우 수출기업은 marketing 에 있어서 오류를 범하기 쉽다.
이와 같이 각 文化(culture) 는 독…(省略)
설명
수출장벽,문화적,장벽,인문사회,레포트
다.
1) 文化(culture) 적 개성
文化(culture) 는 각기 고유한 개성(personality)을 지닌다. 따라서 수출marketing 담당자는 항시 각국의 文化(culture) 적 property(특성)을 연구해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지 말 것인가를 파악해 두어야 한다. 한마디로 文化(culture) 란 인간사회의 독특한 생활양식(life style)인 것이다.






순서
수출장벽-문화적 장벽 , 수출장벽-문화적 장벽인문사회레포트 , 수출장벽 문화적 장벽
수출장벽-文化적 장벽
Download : 수출장벽-문화적 장벽.hwp( 30 )
레포트/인문사회
수출장벽-文化적 장벽
수출장벽-文化(culture) 적 장벽
목차
[수출장벽] 文化(culture) 적 장벽
Ⅰ. 文化(culture) 에 대한 이해
1. 文化(culture) 적 개성
2. 文化(culture) 적 보편성
Ⅱ. 가치관의 차이
1. 시간의 언어
2. 공간의 언어
3. 물질의 언어
4. 우호의 언어
5. 합의의 언어
Ⅲ. 고객행동analysis(분석) : 이文化(culture) 모델
Ⅳ. 文化(culture) 간 의사소통
Ⅴ. 文化(culture) 적 차이 측정(測定)
Ⅵ. 文化(culture) 적 차이와 협상
[수출장벽] 文化(culture) 적 장벽
세계 각국은 나름대로 독특한 文化(culture) , 즉 고유한 가치관, 생활양식. 관습을 갖고 있다 따라서 해외시장진출시 각국의 文化(culture) 적 property(특성)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marketing 활동을 펼쳐야 하므로 文化(culture) 적 차이가 수출장벽의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스위스의 네슬레(Nestle)사가 연간 5천만 달러를 지출하면서 각국의 소비자 기호에 맞도록 200여종의 인스턴트커피를 생산. 수출하고 있는데, 文化(culture) 적 장벽을 극복하고자 하는 하나의 좋은 본보기다.